KOREALFP PROMOTION
회사소식
2025.02.13
┃ 혁신기업 쇼케이스로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 홍보 및 비즈니스 기회 제공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최한 ‘CES 2025 혁신포럼’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한국 산업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수출로 연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된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혁신기업 쇼케이스’ 프로그램이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CES 2025’에서 지속가능성 & 에너지전력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주)한국엘에프피(KOREALFP)는 자체 개발한 SBMS(Smart Battery Management System) 기술로 주목을 받았다.
이 기술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 열폭주 억제와 화재 진압 기능을 추가하여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 시스템이다.
SBMS는 배터리 셀 옆에 4개의 탄소실린더를 장착하고 이를 BMS와 연결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배터리가 임계 온도에 도달하면 전압을 차단하고 탄소실린더에서 소화가스를 분출하여 초기 화재를 신속히 진압한다.
이를 통해 최소 20분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는 화재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는 데 기여한다.
한국엘에프피의 황동근 대표는 "SBMS는 ‘Smart Safe’를 더해 지어진 이름으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와 탄소실린더까지 모두 자사에서 자체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용화를 위해 탄소실린더의 고도화를 진행 중"이라며, "지연 분출 기술을 통해 골든타임을 최대 1시간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이번 혁신포럼을 통해 한국엘에프피는 CES 2025 혁신상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기술 홍보와 비즈니스 협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