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LFP PROMOTION
회사소식
2025.02.14
┃ 부산형 라이즈 사업 추진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국립부경대학교가 부산형 라이즈(RISE)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 전략 협의체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를 공식 출범시켰다.
이 협의체는 부산의 주요 기업 및 기관, 부경대 내 입주기업과 산학연 공동 과제를 수행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지역산업 혁신과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협력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경컨벤션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배상훈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라이즈 특성화 분야 교수, 부산시 및 지자체 관계자,
(주)한국엘에프피 등 지역의 주요 기업·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지역-산업-학교 간 협력 정책 및 방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부경대의 라이즈 사업 소개와 협업 전략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다.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는 국립부경대가 주도하는 부산형 라이즈 사업의 핵심적인 전략 협력체로,
향후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지역 미래산업을 이끄는 산학연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배상훈 총장은 “이번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연구 중심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즈(RISE)는 지역 혁신 중심 대학 지원 체계로, 지자체가 주도하여 대학, 기업, 연구기관을 연결하는 새로운 지원 패러다임이다.
부산시는 사업 첫해인 올해에만 13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며, 지역 내 대학은 연구중심형, 교육중심형, 직업·평생교육 중심형 중 하나를 선택해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국립부경대는 연구중심형 대학으로서 3대 특화 분야와 9개 세부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를 통해 지역 미래산업을 선도할 연구 인재 양성과 연구개발(R&D)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한국엘에프피를 포함한 지역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가 지역사회와 산업계의 협력을 바탕으로 부산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국가적 연구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